야후코리아, 오버추어에 통합?

음, 2007년 2월 16일 오전에 보니 아래와 같은 기사가 올라왔는데, 내용의 확인이 필요할 것 같은데, 해당 내용을 어느분께 들으셨나요? 기자님!!

국내 포털시장에서 부진을 면치 못하던 야후코리아가 오버추어코리아와 통합된다.

15일 포털업계 관계자는 “경영난에 시달리던 야후코리아가 야후 자회사인 오버추어의 한국법인 오버추어코리아와 조직을 합병하기로 결정했다”며 “성낙양 야후코리아 대표가 자리에서 물러나고 오버추어코리아의 김 제임스 우 대표가 통합 조직을 이끌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이어 “두 회사가 아무런 지분관계를 갖고 있지 않은 만큼 두 법인은 통합 후에도 그대로 존속될 것”이라며 “현재 300명 수준인 야후코리아에 대한 인위적 구조조정도 진행되지 않을 것으로 안다”고 덧붙였다.

오버추어는 2003년 7월 야후가 인수한 세계적 검색광고업체다.

현재 구글과 함께 전세계 인터넷 검색광고 시장을 양분하고 있다.

한편 이번 조직 개편으로 컨설팅업체 액센추어코리아 출신으로 야후코리아의 부활을 위해 영입된 성 사장은 2005년 10월 대표 취임 후 1년4개월 만에 퇴임하게 됐다.

[방정환 기자]
< Copyright ⓒ 매일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Vista 를 준비하는 당신에게..

윈도우 비스타(Vista)가 31일 한국에서 출시되었다. 테스트에도 노출되었던 다양한 문제들을 해결하지 않은채…(현재 설치해야 하나, 안해야 하나..고민중)

비스타(Vista)에 대해서는 뉴스나 신문지 상으로 많은 이야기들이 있으나, 해당 내용들을 다시 간추려 보면…




장점


1.      User Interface : 에어로글래스를 통한 견실하고 편리한  U.I 제공


2.      WPF : 윈도우 프리젠테이션 파운데이션(WPF)를 통한 게임 및 3D 등의 개발 성능 증대


3.      미디어: 윈도우 미디어 센터의 고화질 성능과 디지털 케이블 기능


4.      보안강화: 피싱 필터링, 개인방화벽 개선, 사용자계정제어(UAC: User Account Control)


단점


1.      하드웨어의 호환성 문제(호환되지 않는 하드웨어를 새로 구매하여야 하는가?)


2.      64Bit 소프트웨어의 호환성 문제를 통한 비용발생(64Bit 소프트웨어가 아닌 이상 호환성을 장담할 수 없다)


3.      에어로 그래픽으로 인한 전력소모(노트북 PC에서는 치명적), 고사양의 CPU, 메모리 자원을 필요로 함


4.      인터넷 서비스 활용에 있어서의 문제점


     UAC 와 액티브X 사용에 제약이 걸림


     인터넷 뱅킹/온라인 게임에서의 인증서 관리 및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이 미작동


     전자민원 서비스 시 액티브X 연동 어플리케이션의 작동불가


     포털에서 동영상 업/다운로드 실행불능이 될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