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은 새로운 검색 UI 테스트중?

오늘 우연히 구글의 검색을 사용하다가 아래와 같은 검색 UI를 보게되었습니다.


기존에, 웹문서에 검색결과 상단이나 중간에 이미지검색이나 뉴스검색결과를 레버리징 하는 형태에서


구글검색이 제공하는 버티컬 검색의 탭을 East로 이동하여, 노출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Mash 와 비교하여, East의 다른 점은 데이터를 같이 불러온다는 것과


키워드에 따라서, 버티컬 검색결과의 Coverage Control 이 되고 있으며,


인물 같은 경우 이미지 검색결과를 부스팅하고 있네요!


 


그다지 특별하지도, 재미도 별로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구글 검색 UI

LG KS-20

최근 제가 소지하고 있는 PDA폰이 상태가 많이 안좋아진지라, 새로운 기종을 찾고 있는 중입니다.
그래서 최근 살펴보고 있는 기종이 있으니, 그것은  BM-500, SPH-M4650, SCH-M620 의 3가지였습니다.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러나, 위의 3가지 제품이 모두 조금씩의 아쉬운 점을 가지고 있어서, PDA의 기능에 좀더 포커싱 하여 보던 제품이 바로  LG-KC1 이었습니다. 역시 Marvell Monahans 806 MHz 에 빛나는 CPU로 인하여, 이 제품을 벼르고 있던 중이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LG-KC1
그러나 계속 정보를 수집하던 중, 이 제품을 알게 되었습니다. 국내에는 언제 출시될지도 모르고, 스펙이 어떻게 달라질지도 모르지만, KC1을 지르려던것을 멈추게 한 새로운 스마트폰을 바로 LG-KS20 이었습니다.

얼마나 아름다운 Spec.  이며, 디자인입니까?  결국 다른 스마트폰을 못지르게 되었습니다. ㅠ.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래는 Todaysppc 에서 가져온 관련기사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LG전자가 510만화소 카메라폰 ‘뷰티(Viewty)’에 이어, 전면 터치 스크린 방식의 고성능 스마트폰을 선보이며 하이엔드급 휴대폰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

LG전자(대표:南鏞/www.lge.com)는 오는 31일 독일 베를린에서 개막하는 유럽 최대 가전정보통신전시회인 ‘IFA 2007’에서 전면 터치스크린을 적용한 3세대(3G) 스마트폰(모델명:LG-KS20)을 공개한다.

이 제품은 인터넷과 각종 멀티미디어 기능을 7.1센티미터(2.8인치) 대형 터치스크린 화면을 통해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풀 브라우징(Full Browsing)’ 기능을 적용해 인터넷을 PC와 같이 한 화면에 볼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손 안의 PC’라 할 수 있는 첨단 기능에다 12.8 mm의 슬림한 두께에 단순미를 강조한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더했다.

HSDPA(고속하향패킷접속) 이동통신망은 물론, 무선랜을 통해서도 3.6Mbps 속도로 음악, 비디오, 윈도우 라이브 컨텐츠 등 멀티미디어 데이터를 빠른 속도로 내려 받을 수 있다.

또한, 이메일을 휴대폰에서 받아볼 수 있는 푸쉬 이메일 서비스를 지원하며,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등 다양한 문서 작성 프로그램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통합성과 보안 기능이 강화된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 모바일 6.0’ 운영체제를 적용해 안정성이 높으며 멀티미디어 환경이 뛰어나다.

이 밖에도 200만 화소 카메라, 영상통화, MP3 플레이어, 필기체 인식 기능, 블루투스 2.0 등 첨단 기능을 두루 갖췄다.

LG전자는 ‘전면 터치스크린 스마트폰’을 오는 4분기 유럽 시장에 첫 출시할 계획이다.

LG전자 안승권(安承權) MC사업본부장은 “모바일 인터넷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빠른 속도와 대형 화면”이라며 “LG전자는 앞선 모바일 인터넷 기술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이 원하는 차별화된 기능을 보유한 제품을 선보여 차세대 휴대폰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장조사기관 가트너는 2007년 전세계 스마트폰 시장이 1억 2천만대에서 2010년에는 4억 5천만대로 증가해 전체 휴대폰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11%에서 31%로 급증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LG전자는 이번 IFA 전시회에 전세계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샤인, 초콜릿폰 등 블랙라벨 시리즈를 중심으로 총 130여종의 다양한 프리미엄급 휴대폰을 선보인다.

-투데이스피피시 뉴스

내 마음의 휴식이 되는 이야기 中에서

삶에 대한 가치관이 우뚝 서 있어도
때로는 흔들릴 때가 있습니다.


가슴에 품어온 이루고 싶은 소망들을
때로는 포기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긍정적이고 밝은 생각으로 하루를 살다가도
때로는 모든 것들이 부정적으로 보일 때가 있습니다.


완벽을 추구하며 세심하게 살피는 나날 중에도
때로는 건성으로 지나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정직함과 곧고 바름을 강조 하면서도
때로는 양심에 걸리는 행동을 할 때가 있습니다.


포근한 햇살이 곳곳에 퍼져 있는 어느 날에도
마음에서는 심한 빗줄기가 내릴 때가 있습니다.


따스한 사람들 틈에서 호흡하고 있는 순간에도
문득, 심한 소외감을 느낄 때가 있습니다.


행복만이 가득할 것 같은 특별한 날에도
홀로 지내며 소리없이 울고싶은 날이 있습니다.


재미난 영화를 보며 소리내며 웃다가도
웃음끝에 스며드는 허탈감에 우울해질 때가 있습니다.


자아 도취에 빠져 스스로에   만족함 중에도
자신의 부족함이 한없이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호흡이 곤란할 정도로 할 일이 쌓여 있는 날에도
머리로 생각할 뿐, 가만히 보고만 있을 때가 있습니다.


내일의 할 일은 잊어버리고, 오늘만을 보며
술에 취한 흔들리는 세상을 보고픈 날이 있습니다.


늘 한결 같기를 바라지만,
때때로 찾아오는 변화에 혼란스러울 때가 있습니다.


한 모습만 보인다고 하여
그것만을 보고 판단하지 마십시오.


흔들린다고 하여 곱지 않은
시선으로 바라보지 마십시오.


사람의 마음이 늘 고요 하다면,
그 모습 뒤에는 분명 숨겨져 있는 보이지 않는 거짓이 있을 것입니다.


가끔은 흔들려 보며
때로는 모든 것들을 놓아봅니다.


그러한 과정 뒤에 오는
소중한 깨달음이 있습니다.


그것은 희망을 품는 시간들 입니다.


다시 시작하는 시간들 안에는,
새로운 飛上이 있습니다.


흔들림 또한, 사람이 살아가는 한 모습입니다.
적당한 소리를 내며 살아야
사람다운 사람이 아닐까요?



ㅡ <내 마음의 휴식이 되는 이야기> 中에서

흔들리는 ‘Google 검색’의 아성

세계 최고 검색 엔진의 자리를 고수하고 있는 Google의 위세가 예전만 못한 징후가 곳곳에서 감지되고 있다. 다양한 사용자에게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Google 전략에 따라 신규 서비스가 지속적으로 추가되는 과정에서 품질 관리가 이뤄지지 않는 서비스가 나타나고 있으며, 이는 그동안의 Google에 대한 신뢰를 훼손하고 있다. 특히 블로그 검색 및 사진 및 비디오 등 멀티미디어 검색에서 Google은 경쟁사에 미치지 못하다는 사용자들의 불만이 늘고 있다.

이로 인해 2002년 이후 1위를 고수하고 있던 미국 소비자 만족도 조사(ACSI)에서는 경쟁사인 Yahoo에 역전당하며 2위로 내려앉았다. 더욱이 Google의 사용자 만족도는 2년 연속 하락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심각성을 더하고 있다. Google이 어려움에 처한 사이 Yahoo, MS, Ask,com 등 경쟁사는 서비스 품질 제고 및 검색 화면개편 등으로 반전을 모색하고 있다.

미국 검색 시장에서 50% 이상의 시장점유율을 나타내고 있는 구글의 현재 문제점에 대한 리포트 자료입니다. 새삼 느끼는 것이지만, 시장의 우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Quality 를 저해하는 다양한 문제에 대한 품질관리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

출처: 한국소프트웨어 진흥원
게시물 URL : http://www.software.or.kr/ICSFiles/afieldfile/2007/09/10/Google.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