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이 선정한 10대 유용한 웹사이트





미국의 시사주간지 타임 최신호(6월 27일자)는 인터넷 신참이나 전문가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우수 웹사이트 10곳을 선정해 발표했다는군요! 일부 사이트는 여러분도 친숙한 사이트라는 생각이 드네요!



































오퍼스1 클래시컬 (opus1classical.com)

힙합보다 핸델 취향에 가까운 음악 팬들을 위한 사이트다. 전세계 주요 도시의 클래식 음악 콘서트나 페스티벌, 오페라 등을 도시별, 월별, 개최기관별로 소개한다.



뉴욕공립도서관 디지털갤러리 ( digitalgallery.nypl.org)

뉴욕공립도서관이 소장한 출판물, 원고, 지도 등 30여만점의 디지털 이미지를 제공한다. 좋아하는 이미지는 ”마이 디지털” 페이지에 저장할 수도 있다.



뮤직 야후 (music.yahoo.com/ unlimited)

야후의 새 디지털 음악 사이트로 한달 7달러, 연간 60달러의 가입비를 내면 100만곡 이상의 음악을 무제한 다운받을 수 있다. 다운받은 음악은 아이리버나 크리에이티브 랩스 등 포터블 기기에도 옮겨 담을 수 있지만 가장 널리 보급된 아이포드에는 음악을 옮길 수 없다.



모콜로코 (mocoloco.com)

현대 디자인에 관한 자료들을 얻을 수 있는 사이트다. 첨단 제품과 원재료, 장식 아이디어 등에 관한 사진과 설명자료를 카테고리별로 검색할 수 있다.



라이프 해커 (lifehacker.com)

비전문가들에게 정보기술(IT) 관련 뉴스를 설명하고 조언을 해준다. 스파이웨어 제거 소프트웨어나 스팸메일 필터 소프트웨어를 얻을 수 있는 사이트 등에도 링크돼 있다.



플리커 (flickr.com)

네티즌들이 개인용 사진을 전시해 관심사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해준다. 무료 회원으로 가입하면 월 20메가바이트(MB)의 자료를 업로드할 수 있다. 연간 25달러의 유료 회원은 더 많은 혜택을 누린다.



C넷 디지털홈(digitalhome.cnet.com)

비전문가들을 위해 HDTV 설치나 무선 홈네트워크 구축 등을 설명하는 비디오 강의자료를 제공한다.


앤숴스 (answers.com)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사이트. ”위키피디어(Wikipedia)” 등 전문 자료에서 추출된 사전, 백과사전 등의 광범위한 정보를 담고 있다.



ID 절도센터(idtheftcenter.org)

날로 심각해지고 있는 신원 절도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곳. 신원 정보를 안전하게 지키는 법과 사고가 발생했을 경우 피해를 최소화하는 방법 등을 알려준다.



숍질라 (shopzilla.com)

온라인 쇼핑객들에게 최고의 가격과 판매업자의 신용도 등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 가격이나 브랜드, 상품 특성별로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