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광고 용어 “전환율(conversion rate)”






“전환율(conversion rate)”

정의

온라인 광고를 통해 방문자로 하여금 광고주가 유도한 행위를 하게 함으로써 응답을 보내 온 방문자들의 수를 백분율로 나타낸 것이다. 보통 전환율이라고 한다.

설명

광고주가 온라인 광고를 통해서 방문자로 하여금 실제로 행하도록 유도하고자 하는 행위는 광고의 목적마다 다를 수 있다. 단순히 온라인 광고를 클릭(click-through)하여 광고 페이지로 이동하도록 하는 것이 아니라 제품 구매, 회원가입, 뉴스레터 구독 신청 등의 실제로 일어난 행위를 통해 광고의 효과를 측정한 것이 전환율이다. 일반적으로 방문자 총수를 유도된 행위를 한 방문자의 수로 나눈 수치이다.

예를 들어, 회원 가입을 유도할 목적으로 온라인 광고를 집행한 광고주가 있다고 가정하자. 이 광고주의 온라인 광고를 본 사람이 100명인데 그 중 10명의 사람이 해당 광고를 클릭하여 광고주 사이트를 방문했다면 CTR (Click-Through Rate)은 10%이고, 그렇게 클릭한 10명의 사람중 실제 그 사이트에 회원으로 2명이 가입했다면 이 때의 전환율은 20%이다. (2명 가입 / 10명 방문 = 20%)

높은 전환율을 좌우하는 것은 크리에이티브 자체만이 아니라 여러 요소들이 있다. 방문자의 호기심을 유발하는 크리에이티브, 제품이 제공하는 매력, 유도된 행위를 쉽게 할 수 있도록 설계한 프로세스 및 UI 등이 높은 전환율을 이끌어 낸다. 즉, 정확한 타겟 오디언스에게 적절한 곳에서, 적절한 시기에, 적절한 방법으로 광고를 해야 방문자의 호기심을 최대한 끌어 올려 전환율을 높일 수 있다는 얘기이다.

전환율이 높은 온라인 광고는 제품을 구매하는 방문자 혹은 회원 가입을 하는 방문자가 많음을 의미한다. 따라서 전환율은 온라인 광고와 매출의 성과를 가늠할 때 높은 상관관계를 가지고 있다.

출처 : Korea.internet.com

답글 남기기